숙소를 예약하기 전에
- 플랜비는 직접 이용해 본 것들에 대해서만 추천 드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바르셀로나에 살면서 직접 경험하기 가장 어려운 것 중 하나가 숙소 입니다. 특정 숙소를 추천드리기 보다는 예약하기 전에 참고하면 좋은 것들을 정리 합니다.
1. 공통
- 많은 숙소가 까딸루냐 광장(Plaza Catalunya), 그라시아 거리(Pg. Gracia) 주변에 모여 있으며, 여행하기 좋은 위치이기도 합니다.
- 람블라스 거리 주변은 여행하기에 위치는 좋으나 창문의 방향에 따라 다소 시끄러울 수 있습니다.
- 바르셀로네타(Barceloneta)는 여행 내내 해변에 있을게 아니라면 여행하기에 결코 좋은 위치가 아닙니다.
2. 아파트 (Airbnb 등) 예약시
- 구시가지의 경우 엘리베이터가 없는 건물이 많습니다. 층수가 높은 경우 엘리베이터 유무를 확인 하는게 좋습니다. (스페인의 1층은 한국식 2층 혹은 그 이상입니다.)
- Bajos or Planta Baja : 한국식 1층 (보통 상가 혹은 로비가 있음)
- Entresuelo : 한국식 2층 (모든 아파트에 있는 것은 아님)
- Principal : 한국식 3층 (모든 아파트에 있는 것은 아님)
- Primero : 한국식 4층 (Entresuelo와 Principal이 없는 경우 한국식 2층)
- Ático : 꼭대기 층 (일반적으로 큰 옥상테라스를 포함함)
- 전기 보일러를 쓰는 경우 온수 사용에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인원이 많은 경우 온수 사용에 대해 확인 하는게 좋습니다.
- 스페인의 아파트는 동절기 실내 온도가 아주 낮습니다. 라지에이터나 온풍기가 설치된 아파트의 경우에도 따뜻한 실내복을 준비하는게 필수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