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 플랜비 스토어

 

마음에 드는 기념품이 없어 내가 직접 만드는 바르셀로나 굿즈 시리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공식 입점 : https://smartstore.naver.com/planbarcelona

 

2018 : 플랜비TV 운영

 

유튜브에 플랜비 TV를 런칭 : www.youtube.com/user/PlanBideo

영상으로 설명하면 더욱 좋은 바르셀로나의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 합니다.

 

2017 : 사전 투표 이벤트

 

<투표하고 여행하자>

5월 황금연휴! 투표하고 여행하는 분들께,
가우디 도슨트 투어 현장 납부금을 50% 할인 해 드립니다.


대상 : 4월 26일-5월 9일 중 가우디 도슨트 투어 참여자
참여 방법 : 전세계 해외공관 투표소, 국내 사전 투표소 외부에서 촬영한 사진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상세 안내 : http://cafe.naver.com/planbarcelona/9819

 

2017 : 촛불

 
 


2017 : 만우절 이벤트

 

플랜비의 B는 Barcelona 입니다. 

플랜비가 이제 Berlin과 Budapest, Bali에서도 함께 합니다.

 
 

2016 : SBS 푸른 바다의 전설

 

SBS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 배우팀 코디네이트 (전지현 배우팀, 이민호 배우팀)

SBS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 현장 통역팀 운영

 

2016 : 엽서 제작

 

 마음에 드는 엽서가 없어 직접 만든 바르셀로나 엽서 시리즈

 

2015 : 시사회 이벤트

 
11059840_919781738093682_1372400775001508153_n.jpg

<바르셀로나 썸머 나잇> 시사회 이벤트 안내.

열흘전인가요? 바르셀로나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를 두편 추천드렸는데요. 그 중 하나였던 <바르셀로나 썸머 나잇> 시사회에 바르셀로나 여행을 꿈꾸시는 서른분을 초대합니다. 시사회가 끝나고 난 후에 '행복을 찾아 바르셀로나로 떠나다'의 저자 오영욱(오기사)님을 모시고 관객과의 대화가 진행될 예정이라고하니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참가를 원하시면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해보고 싶은 것> 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길게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 생각한 바로 그것'을 남겨주세요. (좋아요를 누르고, 글을 공유하고, 리트윗을 하고, 해시태그를 달고, 멋진 문장을 다듬고 다듬어서 참여하는 복잡한 이벤트는 나중에 바르셀로나행 항공권을 드리게 되는 날이 온다면 그때 하겠습니다. ^^;;)

여전히 바르셀로나에서 하고 싶은 일이 참 많은 저희 플랜비 팀원들과 함께 댓글을 읽고 총 열다섯분(1인2매)을 선정해서 페이스북 페이지에 발표하겠습니다.


참여 기간 : 8월 26일(수)~ 31일(월) 
당첨자 발표 : 9월 1일(화)
인원 : 15명(1인 2매)
시사회 일시 : 2015년 9월 2일(수) 저녁 7시 30분
장소 : 대한극장
영화 상영 후 오기사님(건축가, 여행작가)과 함께 GV(관객과의 대화) 예정

 

2015 : 여행 설명회

 
11350614_874681709270352_7438170382497827411_n.png

<플랜비 '오프라인' 여행 정보 나눔 안내>

바르셀로나 나눔 플랜비에서는 바르셀로나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직접 만나 저희가 알고 있는 다양한 정보를 나누어 드릴 예정입니다. 

모임은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 될 예정이며, 정보 나눔과 Q&A는 스페인이 아닌, 바르셀로나와 까딸루냐 지역에 집중하여 진행됩니다. 장소는 서울 시내의 세미나실 혹은 카페등의 공간을 활용해 진행 할 예정이며, 참가 신청 인원에 따라 장소 및 시간을 확정해서 개별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정성껏 준비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을 만나뵙게 되길 바랍니다. ^^

 

2015 : 유학생 할인

 

유럽 유학생 할인 이벤트 <우리가 니 맘 다 안다>

저희 팀원들 모두에게 처음 바르셀로나에서 보낸 시간들은 순간순간이 신나고 즐거웠던 만큼 아끼고 아끼며 지냈던 기억으로 가득합니다.

차비를 아끼려고 걷기도 많이 했었고, 꼭 급할때면 크레딧이 떨어져있는 선불 핸드폰은 결국 받기 전용이 되었었습니다. 난방도 잘 되지 않는 오래된 아파트의 월세는 또 왜 이렇게 자주 돌아오는건지.. 그래도 지금이 아니면 안될 것 같아 주변 도시들을 여행하기 위해 아끼고 아꼈던 기억들..

그래서 플랜비에서는 봄을 맞이해 유럽에서 유학중인 학생들에게 할인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현장 납부액에서 5유로를 할인해 드리며 이 이벤트는 이미 예약을 완료하신 분들에게도 모두 적용됩니다. ^^)

 

2014 : 취소 수수료 나눔

 

<예약 취소 수수료 나눔>

소규모 투어를 지향하는 저희 Plan B는 조기에 예약이 마감되는 경우가 많아 예약을 문의 해 주시는 모든 분들을 만날 수 없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약관에 따라서 예약금을 돌려 드리지 않고 저희의 운영 경비로 사용해 왔습니다. 그런데 한달에 한두번쯤 취소 건이 발생할때마다 공짜로 번 것 같은 15유로는 마냥 반갑기만 한 돈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고민을 시작했습니다.

새로 선출되신 교황님께서 바티칸을 찾으려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나를 보러 오지 말고 그 돈으로 이웃을 도와라’ 별거 아닌 이야기였지만 여기서 저희는 답을 찾았습니다. 15유로는 큰 돈이지만 사실 저희에겐 없어도 그만인 돈입니다. 그래서 매달 두명의 아이들을 후원하는데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저희가 아닌 여러분과 함께 하는 일에 괜히 저희가 생색을 내는 것 같아 민망하지만 여러분도 가벼운 맘으로 예약을 취소하실 수 있고, 저희도 예약 취소를 반갑게(?) 받을 수 있게되어 다행인 마음입니다. 

감사합니다.


 

+ 취소 수수료 나눔은 세이브 더 칠드런, 희망제작소, 메이크어위시, 유엔난민기구 등으로 확대하여 지금까지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2013 : 바르셀로나 한글 지도 제작, 공유

 

<바르셀로나 한글 지도 1탄 배포>

Plan B에서는 <바르셀로나 나눔 프로젝트>로 가장 적합한 것을 고민하다 지난 몇개월 동안의 작업 끝에 우리말로 된 바르셀로나 지도를 제작하였습니다. 

가까운 Zara 매장은 어디인지, 무료로 화장실을 쓸 수 있는 곳은 어디인지, 씨티은행 인출기는 어디에 있는지, 관광안내소는 어디에 있는지, 성가족성당에서 구엘공원까지 가장 편하고 빠르게 가는 방법은 무엇인지, 한국라면을 싸게 살 수 있는 곳은 어디인지, 가이드북 추천 맛집이 어디에 있는지 등 그동안 여행자들에게 가장 많이 받은 질문들을 중심으로 제작하였습니다.

2013년 1월 1일, 바르셀로나를 여행하는 분들을 위해 고화질 PDF파일을 무료 배포합니다.

더 많은 여행자들이 바르셀로나를 더 가까이에서 만나길 바랍니다. 

207776_427815073957020_139686900_n.jpg
 

2013 : 사진 엽서 제작

 

<사진 엽서 제작 및 배송>

마음에 드는 엽서가 없어 내가 만든 엽서 시리즈의 첫번째는 사진 엽서. 플랜비의 첫 1년에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보내드리고, 나누어 드렸습니다.

플랜비 혹은 바르셀로나라는 상호의 가게나 카페 등에도 불쑥 보내드렸는데 잘 받아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2012 : 24시간 투표 여행

<24시간 투표 여행>

18대 대통령 선거의 재외선거 참여를 위해 바르셀로나에서 대사관이 있는 마드리드까지 다녀온 24시간 투표 여행의 기록입니다.

어제 하루 넉달치 시내 교통비가 넘는 돈을 썼지만,
앞으로 이어질 걱정들을 생각하면 아까워할 수 없는 돈입니다.

주변의 많은 재외국민, 국외부재자분들이 투표에 참여하고 계신데
괜히 나만 이렇게 요란스럽나 싶은 조심스런 맘도 있지만,
못만든 영상이 누군가에게 투표를 결심할 수 있게 한다면 좋겠단 바람으로 올려봅니다.

물론 얼마든지 더 빠른 시간에 다녀올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이야기하고 싶었던 것은 '시간'이 아니라 '한표' 입니다. 
24시간이 걸리거나 24분이 걸리거나 똑같이 소중한 한표입니다.


나의 한 표가 세상을 바꿀 수 없다는 걸 알지만
우리의 한 표는 세상을 바꿀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투표여행을 떠날 차례입니다.

 

2012 : 가이드 투어 시작

 

<하루 한 팀만을 위한 가우디 투어>

플랜비는 2012년 하루 한 팀만을 위한 가우디 투어로 시작했습니다. 그 후 1+1 투어를 거쳐 지금의 9인 단체 투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2 : 여행자 숙소

 

<바르셀로나 민박 별관>

2012년 짧은 시간이었지만 바르셀로나 민박 별관을 운영하며 적지 않은 여행자들을 만났습니다.

돌아보면 숙소 위치도 시내와 많이 떨어져 있었고, 음식 솜씨도 그저그랬었는데 어떤 맘으로 손님들을 받았나 아득해지네요.

엽서를 남기고 간 손님과는 지금도 연락하며 지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