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는 자동차 여행에 적합한가요?

플랜비는 바르셀로나 도심 자동차 여행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물론 근교 도시 자동차 여행은 추천 합니다.)


1. 주차

우선 우리가 알고 있는 성가족성당, 구엘공원, 까사 밀라, 까사 바뜨요, 모리츠 맥주공장, 현대 미술관, 분수쇼, 피카소 미술관 등등 어디에도 공식 주차장은 없습니다. 물론 여기저기 사설 주차장이 있습니다만. 좁고, 좁고, 좁습니다. 바르셀로나 시내에서는 주차를 하고 이동을 하고 하는 시간이 대중교통으로 다니는 시간보다 훨씬 많이 복잡하고 오래 걸립니다.

2. 주차요금

문제점 : 바르셀로나는 주차요금이 비싼 도시입니다. 보통 시간당 3~4유로 정도인데 낮에 잠깐 주차하는 비용을 빼더라도 밤새 주차를 하고나면 2,30유로 이상의 주차요금이 나옵니다. 주/야간을 합쳐 하루에 30유로의 주차요금이 든다고 가정하면 하루 택시비보다 큰 비용이 발생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대책 : 숙소에 주차가 포함인 경우가 아니라면 가장 가까운 대형 주차장을 찾고, 시간별로 결제하는 것이 아닌 미리 일정기간의 정기권을 구입하면 좋습니다.

대형 주차장 : SABA https://www.saba.es/es/parking-barcelona

 

3. 소매치기 & 빈차 털이

문제점 : 시내에서 가장 큰 대형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하더라도 밤새 창문을 깨고 짐을 가져가는 빈차털이가 있습니다. 주행 중 잠시 정차를 해도 다양한 수법으로 소매치기를 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대책 : 낮에는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나 가능한 대형 주차장 혹은 관리자가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야간에는 무조건 관리자가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 이때에도 주차장 관리실 근처에 차를 대는 것이 중요하며 중요한 물건은 잠깐 자리를 비울때도 가지고 내려야합니다. (네비, 핸드폰, 가방, 캐리어등) 또한 차량 렌트시에는 Full cover 보험을 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작은 도시

바르셀로나는 여행중 다닐 수 있는 최대한의 거리가 가로 10km, 세로 5km 정도되는 아주 작은 도시입니다. 대부분 도보나 지하철로 이동가능합니다. 지하철로 가지 못 하는 곳은 벙커 전망대나 몬주익성 뿐입니다. 그마저도 버스로는 쉽게 갈 수 있고요. ^^

일정짜기+지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