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택시 파업 여파

2018. 7. 29  update

 

 

현재 바르셀로나에 닷새째 택시 무기한 파업 및 시위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파업(시위)은 내일 끝날 수도 당분간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향후 파업의 진행 상황은 저희 플랜비의 공식 채널인 '플랜비 LIVE'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택시가 다니지 않아도 버스와 지하철은 평소대로 운행되어 시내 여행에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다만 공항 이용에 불편이 예상됩니다.

수백 대의 택시가 바르셀로나 시내의 주요 도로를 점거하고 농성을 하고 있어 공항버스를 이용하실 때 다소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택시가 없어 공항버스에 모든 여행객이 몰려 오랜시간 기다려야 버스를 타실 수 있습니다.

시내 구시가지에 숙소를 예약하신 경우, 보통은 바르셀로나 공항에 도착하시면 공항버스를 이용해 종점인 카탈루냐 광장까지 오시게 되는데요 점거농성이 이루어지는 기간 동안은 공항버스가 에스파냐 광장까지만 운행합니다. 에스파냐 광장은 시내와 많이 떨어진 곳이어서요 도보로 이동하시기는 어렵습니다.

이때 에스파냐 광장에서 하차 후 지하철로 환승을 하셔야 하는데 에스파냐 역은 평소에도 유동인구가 많은 역이어서 소매치기도 많은 곳입니다. 이에 지하철 이용과 소매치기를 피하는 방법 등에 대해 간단히 정리 드리면 좋을 것 같아 안내 드립니다.

 

1. 미리 차비를 준비하세요.
공항버스에서 내리시기 전에 미리 소액 지폐나 신용카드를 따로 준비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하철 승차권은 역 내에서 자판기를 이용해 구입하시게 됩니다. 혼잡한 지하철역에서 지갑을 꺼내는 동안 캐리어나 배낭 등을 손에서 내려놓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생기면 소매치기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2. 소지품을 조심하세요.
지하철로 이동하시는 동안 백팩에는 중요한 물건을 넣지 마시고, 캐리어는 늘 손에 꼭 쥐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여권을 잘 챙기세요.
공항에서 시내에 들어오실 때 많은 분들이 여권을 무방비로 노출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권은 공항버스에 타기 전에 미리 가장 깊은 곳에 넣어주세요. 여권을 소매치기당하면 마드리드에 있는 대사관까지 가셔야 합니다.

4. 핸드폰
숙소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 핸드폰을 이용하실 때에 핸드폰이 소매치기의 표적이 되기도 하니 미리 내릴 역 등의 정보를 메모 혹은 출력해 두시거나, 한곳에 서서 차분하게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소매치기를 피하는 방법
그 외 소매치기를 피하는 방법은 저희 홈페이지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https://www.planbarcelona.co.kr/pickpocket/
 

 

이런 글이 바르셀로나 여행 전부터 겁을 주는 게 아닐까 조심스럽지만, 만약의 경우에 대한 안내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소매치기만 조심하신다면 바르셀로나는 최고의 여행지가 될 거라 확신합니다. ^^

곧 바르셀로나에서 뵙겠습니다. ^^